> 동안 피부 관리 :: 쌓여가는 이야기..
반응형




▶웃는 얼굴, 숙면, 낮은 베개 사용은 ‘동안을 지키는 습관’= 동안을 지키기 위해선 무엇보다 웃는 얼굴을 지어야 한다. 비호감을 주는 표정주름은 불만에 가득찬 표정을 습관적으로 지을 때 사용되는 근육의 방향으로 주름이 새겨지는 것이다. 반대로 늘 밝게 웃는 사람들은 웃는 근육의 방향으로 주름이 지기 때문에 미간주름이나 입꼬리 처짐이 일반 사람에 비해 덜해 젊어보인다. 

근육의 탄력을 위해 운동을 하듯 얼굴도 운동을 해야 탄력이 생긴다. 스킨케어시 얼굴 아래에서 위로 제품을 바르고, 짬짬이 얼굴을 살짝 꼬집듯 쥐었다 놓기를 반복하자. 수시로 ‘아에이오우’를 반복하며 입근처 근육을 운동시키는 것도 피부 탄력을 지킬 수 있는 쉬운 방법이다. 

미녀는 잠꾸러기가 돼야 한다. 매일 최소 6시간 이상은 자는 것이 좋으며 특히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는 반드시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갖자. 또 하얀 얼굴을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비타민C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철저한 자외선 차단으로 얼굴에 기미와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포인트. 

베개는 낮추는 게 좋다. 베개가 높으면 고개가 아래로 꺾이면서 목의 주름을 촉진하고 턱선을 흐트러뜨릴 수 있다. 옆으로 자거나 엎어져 잠들면 얼굴 라인을 망칠 수 있으니 유의하자. 

 

▶턱괴기, 쌍꺼풀 테이프는 얼굴을 10년 늙게 만든다= 얼굴형은 동안의 절대적인 조건 중 하나. 성인의 얼굴을 머리끝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코끝까지, 코끝에서 턱끝까지의 비율을 1대1대1로 본다면 어린아이의 얼굴은 1대1대0.8의 비율에 가깝다. 하지만 한 손으로 한쪽 턱을 괴는 습관, 음식물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을 들이면 턱이 더 커지고 돌출되게 된다. 또 아래 턱을 내미는 습관이 장시간 지속되면 주걱턱으로 변할 수 있다. 

큰 눈을 만들겠다고 쌍꺼풀 테이프를 붙이거나 풀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것은 ‘노안’의 지름길. 그 부분의 피부가 늘어지고 두꺼워져 눈꺼풀에 변형이 생기거나 예전보다 처져 눈이 덮여 보인다. 눈을 무의식적으로 자주 비비는 습관은 눈가 잔주름과 다크서클을 촉진시킨다. 잦은 눈화장 역시 잔주름의 지름길. 눈 주위의 연약한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얼굴의 중심인 코. 코를 자주 후비거나 자주 코를 풀면서 코를 움켜쥐거나 좌우로 흔드는 경우, 코안의 비중격이 휘게 되고 코의 외형도 휘게 될 수 있다. 또한 코를 골거나 입을 벌리고 숨을 쉬게 되면 얼굴이 점차 길어지고 턱뼈에 발육 장애를 가져와 치아가 불균형하게 발달할 수 있으니 피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건강하게 살자., 맛있게먹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 조언  (0) 2010.01.13
하루 5분 쌩얼 프로젝트  (0) 2010.01.12
꿀피부 만들기  (0) 2010.01.09
몸짱 되는 요령 10가지  (0) 2010.01.03
동안과 노안  (0) 2010.01.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