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온음료에 대하여
흔히들 운동을 하고 나면 이온음료를 마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운동을 하지 않았더라도 땀을 흘렸다면 이온음료를 먹는 것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이온음료의 소비가 크게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땀을 흘렸을 때에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항상 더 좋은가? 하는 의문이 들 것입니다. 사람이 땀을 흘리게 되면 물만 빠져나오는 것이 아니라 염분도 같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만약 적은 양의 땀을 흘렸다면 물을 마시면 빠져나간 수분이 보충이 되게 되고 혈액중의 염분의 양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심한 운동등으로 매우 많은 땀을 흘렸을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이 상태에서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되면 혈액중의 이온의 농도가 크게 내려가게 되며 이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땀으로 빠져나온 이온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이온음료가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이온음료 안에는 땀으로 인하여 소실되는 염분에 해당하는 이온이 들어 있으며 몸에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당분등도 들어 있어서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마시게 되면 빠르게 몸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땀을 적은양을 흘렸을 때에는 물을 마시면 되며 격렬한 운동등으로 인하여 땀을 많이 흘렸을 때에는 이온음료를 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