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와 넥타이 세탁법
날씨가 왔다갔다 어제는 눈까지 오고 ~ 이럴때 스카프 하나 걸쳐도 때뜻하고 멋스러럽죠 ^^ 저는 스카프, 넥타이 다 세탁소에 맡기는데 이런 방법도 있구나 싶어서 올려봅니다~ 그런데 어렵긴 어렵네요~ ㅎㅎㅎ
[스카프 세탁법]
견직물로 된 스카프를 물로 잘못 세탁하면 못쓰게 되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견직물로 된 스카프의 경우 물세탁은 절대 금해야 합니다. 스카프의 한쪽 귀퉁이에 벤젠을 묻혀 봐서 색깔이 변하지 않을 경우 인스턴트 커피병과 같은 빈 병에 벤젠과 스카프를 넣고 여러 번 흔들어 주면 때가 잘 빠집니다.[넥타이 세탁법]
넥타이를 잘못 세탁하면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세탁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넥타이가 한 군데만 더러워졌을 경우, 벤젠을 솜에 찍어 더러운 곳을 가볍게 문지른 다음, 그 위에 수건을 놓고 두드려 주면 아주 깨끗하게 됩니다. 그리고 넥타이 전체를 빨 때에는 벤젠이 담긴 그릇에 넥타이를 넣고 흔들어 빨면 됩니다. 벤젠에 담그기 전에 넥타이 색깔이 변하는지 어떤지를 확인해야 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그리고 만일 물빨래가 가능한 넥타이의 경우, 다른 빨래처럼 넥타이를 주무르거나 빨래판에 문지르거나 세탁기에 넣고 돌려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도마같이 평평한 곳에 펴놓고 부드러운 옷솔 등으로 세탁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을 가볍게 흔들어 헹구고, 짜지 말고 그대로 펴서 말려야 합니다.그리고 다림질 할때는 안쪽부터 솔기를 따라 다리고, 바깥쪽을 다릴 때는 솔기를 피해 다려야만 합니다. 넥타이 속에 신문지 등과 같은 종이를 넥타이 모양으로 접고 다려야만 양면이 납작하게 눌리지 않습니다.
요즘은 세탁소에서 서비스로 드라이크리닝을 해주는곳이 많더라구요.. 그저 귀차니즘들은 그게 속 편합니다.
출처 : 베지아쿠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