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한 아내를 위한 호박꿀단지 레시피 :: 쌓여가는 이야기..
반응형


늙은 호박으로 호박꿀단지를 만들어 봅니다

이건 필히 남편분이 해야합니다

출산해서 붓기가 있는 아내는 힘드니까요

그래요 주요 효능은 붓기제거 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늙은 호박과 꿀이 전부입니다
아 대형찜통도 필요하죠


우선 저는 대형찜통 5호를 구매했는데요

스테인레스 찜통의 특성상 구매하면

​반드시 꼭 세척해야 합니다

세척법은

1. 식용유를 물티슈나 거즈에 묻혀서 닦는다
-> 엄청 까만게 막 묻어 나와요

2. 사진처럼 물 넣고 베이킹 소다로 거픔 세척

3. 사진처럼 물 넣고 식초 3~4 큰술 넣고 팔팔 끓이기


혹시나 산모 몸에 안 좋을까봐 빡빡 씻어요



이제 호박꿀단지 레시피입니다




1. 우선 늙은 호박을 칼로 뚜껑을 만듭니다

호박은 이마트에서 9900원에 샀어요
꿀도 7000원 정도 주고 500g 샀어요



2. 호박 뚜껑을 빼고 호박씨를 뺍니다

하나 팁은 뚜껑을 빼지 말고 밀면 쉽게 빠져요




혹시 궁금하실까봐 호박 사이즈도 포함합니다

3. 호박속에 꿀을 넣습니다



4. 찜통에 넣고 뚜껑을 덥고 약한불로 찜을 합니다


완성은 저는 4시간정도 찌니 호박이 물러서
뚜껑이 속으로 들어가고 물이 잔뜩 나왔더라구요



채에 걸러서 넣었습니다

남은 호박은 호박전이나 호박죽을 해도 될듯하네요

저는 체에 다 올려서 마지막 한방을까지 짰습니다

결국 한 2.5리터 정도 호박물을 얻었네요

그리고 온 집안에 꿀향이 가득해요



그럼 남편분들 센스있는 선물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