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픽 등급 구분 :: 쌓여가는 이야기..
반응형


 
영어말하기능력평가 중 한 축을 담당하는 오픽, 이 시험은 시험성적을 어떻게 나눌까요?]
오픽등급은 총 7개의 등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AL(Advanced Low)까지가 오픽등급:)
 
오픽등급의 순서는 AL, IH, IM, IL, NH, MD, NL의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Advanced, Intermediate, Novice 레벨을 각각 High, Middle, Low으로 나눈 것이랍니다.
 
 
7가지 오픽등급, 순서대로 살펴볼까요?
 
 

 
1.
AL(Advanced Low)
 
  문단 길이의 대화를 모든 시제 표현을 사용해 묘사하거나 이야기할 수 있다. 간혹 대화가 아주 적거나 간신히 대화를 유지하기는 하지만 익숙한 일상에서의 복잡한 화제나 화제의 예기치 않은 전환과 같은 언어적 과제를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다. 말을 바꾸어 표현하기, 대화 확장하기와 같은 대화 전략을 즉흥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
IH(Intermediate High)
 
  직장, 학교, 여가, 특정 관심사, 자신 있는 영역과 같은 여러 가지 복잡하지 않은 과제와 사회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묘사나 이야기를 할 때는 주요한 시제 틀을 사용하여 일관성을 일부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적절한 시제 틀 안에서 그 같은 묘사를 의미적으로 계속 유지하는 데 실패하거나, 연관된 주제에 대한 담화를 어려워하거나, 연관된 문구를 잘못 사용하는 등의 행태를 보이게 된다.
 
 
<?xml:namespace prefix = o /><?xml:namespace prefix = o />3.
IM(Intermediate Mid)
 
  직접적인 사회생활에서 발생하는 복잡하지 않은 다양한 대화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대화는 자기 자신, 가족, 집, 일상 활동, 관심사, 개인적인 선호와 같은 개인적인 정보, 그리고 구체적, 사회적으로 필요한 음식, 쇼핑, 여행, 숙박과 같은 것들에 대한 것이다. 언어를 구사하여 개인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고, 이를 위해 알고 있는 요소와 정보를 결합, 재결합하여 문장을 몇 개 말할 수 있다.
 
  
 

 
4.
IL(Intermediate Low)
 
  직접적인 사회생활에서 언어를 창조하여 복잡하지 않은 일련의 제한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대화는 몇 개의 구체적인 의사소통과 목표 언어문화에서 생존에 필요한 예측 가능한 주제로 제한된다. 대화 상대로부터 들은 말이나 알고 있는 짧은 문장들을 결합하거나 재결합하여 개인적인 의미를 표현한다.
 
 
5.
NH(Novice High)
 
  대화는 해당 언어문화에서의 생존을 위한 예측 가능한 몇 개의 주제들로 제한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개인 정보, 기본적인 사물과 제한된 활동, 선호하는 것들, 즉각적인 요구에 대한 의사소통만이 가능하다. 단순하고 직접적인 정보에 대한 질문이나 요구에 대응할 수 있고, 학습한 문구나 대화 상대로부터 들은 문구의 재조합에 크게 의존하는 방법으로 개인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6.
NM(Novice Mid)
 
  몇 개의 분리된 단어들과 학습을 통한 특정한 몇 개의 제한된 문구를 외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어렵고 최소한의 수준에서만 가능하다. 직접적인 질문에 대답할 때는 한번에 2,3 개 정도의 단어만을 말하거나 가끔 이미 알고 있는 문장으로 대답한다.
 
 
 
7.
ML(Novice Low)
 
  실질적인 언어 수행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발음의 부정확성으로 인해 알아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적절한 시간과 익숙한 신호를 주면 상대방에게 인사를 하고 자기 소개를 할 수는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목표로 삼는 오픽등급은 IM(Intermediate Mid)더라구요. 모두들 IM을 훌쩍 넘기시길 바랍니다:D
 

반응형
그리드형

'오픽 , 토스, 기사 시험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픽 서베이(Opic survey)  (0) 2011.04.26
오픽 족보 모음  (0) 2011.04.26
오픽 기출 모음  (0) 2011.04.26
오픽 후기 모음 4월달  (0) 2011.04.26

+ Recent posts